올해 상반기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한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사업의 3차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소상공인의 전기요금 감면을 위해 시작된 전기요금 특별지원 사업은 올해 상반기 1,2차 접수를 받았으며 하절기인 7월 3차 접수를 시작하였습니다. 지원대상도 연매출 3000만원에서 6000만 원으로 확장되었으며 1,2차에 매출 3000만 원을 초과하여 지원대상에 해당하지 않았던 소상공인들도 지난 회차에 신청내역이 있다면 별도의 신청과정 없이 최대 2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전기요금 절감이 필요한 소상공인이라면 신청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예산이 소진 되면 마감되니 서두르세요!!
목차
지원 대상
- 연매출 0원 초과 ~ 6000만원 이하의 소상공인 (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
- 부가가치세 신고액 기준
- 연매출 3000만원에서 6000만 원으로 확대
- 1,2차 지원 제외 대상도 별도의 신청없이 지원 가능
- 중복 지원은 불가합니다.
- 업종 및 근로자 수 제한 없음
즉, 매출 신고만 된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현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사업자여야 하겠죠, (기준은 본 사업 개시 기준이 23.12.31 이전이며 1차 공고일인 24.2.15 기준 폐업 상태가 아닌 사업자)는 가능합니다.
또 궁금한 것이 매출액 환산에 대한 부분일 텐데요 이와 관련한 내용은 신청 사이트 공고문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신청 방법
신청은 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준비물: 사업자등록번호/ 한전 고객번호 (고객번호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사이트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는 온라인 신청이 불편한 사용자는 전화나 각 지역 소상공인지원센터나 전력공사 지사를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온라인신청을 기본으로하는 사업이므로 전화로 간편 신청이나 방문신청을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하시는 경우 직원이 온라인 신청을 하는 방법을 안내해 주거나 전화의 경우는 안내 문자가 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선정 절차
- 신청을 위해서는 신청자 본인의 사업자등록번호와 한전 고객번호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 본인인증은 휴대전화 또는 간편인증, 공동인증서를 활용합니다.
- 추가서류가 필요한 신청자의 경우는 추가서류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 신청 후 지원요건이 확인 되면 전기요금에서 차감되는 방식으로 지원됩니다.
-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지원 방식
◎ 지원 절차 및 지급 방식
- 직전 전기요금에서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 본 사업은 현금성 지원이 아닌 전기요금에서 차감되는 방식으로 지원됩니다.
- 전기요금이 20만 원을 넘지 않는 경우는 지원금액의 차액이 다음 달로 이월됩니다.
- 지원 절차는 위와 같은 절차를 통해서 이루어지며 대상자 선정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비계약 사용자 제출서류 목록
제출서류 | |
타인 계약 명의 | - 전기요금 고지서 - 전기요금 납부 확인서 - 계약정보 종합내역 - 전기요금 납부실적 증명서 등 |
관리비 납부/ 기타 자율 | - 집합건물 연간 부과 현황 - 납부확인서, 영수증, 명세표, 청구서 등 |
지원금액 액수가 조금 아쉬운 면은 없지 않지만 소상공인이라면 꼭 신청해야 할 지원사업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신청방법도 간단하고 신청대상도 대폭 확장되었으니 신청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산이 소진되면 마감되는 지원사업이니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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