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가 국내 아이폰 유져들의 애간장을 많이, 길게도 끌어 왔습니다. 드디어! 요번달 내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은 애플페이가 다음 달 패이가 아닌 요번달 페이라는 3가지 신호를 가지고 왔습니다.
애플페이가 출시한다는 소식이 처음 전해졌을 때 그리고 현대카드와 협업을 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을 때 그 때마다 수많은 기사들이 쏟아졌고 출시한다, 출시가 불투명하다 등 말들이 많았죠! 그런데 이번에는 진짜로 사용할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애플페이, 11월 30일 현대카드 독점 출시?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
목차
1. ios 16.4 beta버젼에 applepay korea 관련 코드 등장
2. 국내 다이소, 배달의 민족 앱에 애플페이 결제기능 등장
3. 애플 뉴스룸에 관련 내용 발표
ios 16.4 beta 관련 코드 등장
9to5mac에 따르면 곧 출시할 아이폰의 os인 ios16.4의 배타버전에서 한국에서의 애플페이 사용을 승인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9to5mac 원문 기사 중 일부 발췌
화요일 개발자들에게 공개된 iOS 16.4 2차 베타 버전에서 나인투파이브맥이 본 코드에 따르면 , 이 시스템은 이제 한국 사용자들이 애플페이에 신용카드와 직불카드를 추가할 수 있도록 허용할 준비가 됐다. 이 업데이트는 올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물론 애플은 한국에서 애플 페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봄 이전에 마이너 iOS 업데이트를 출시할 수도 있다. 새로운 지역에서 Apple Pay에 대한 지원이 반드시 iOS 업데이트와 연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한국의 규제 기관은 Apple이 해당 국가의 법률을 준수하도록 플랫폼의 이용 약관을 수정하도록 요구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iOS 16.4 베타 2에서 구현되었습니다.
FSS는 이달 초 TechCrunch 에 Apple Pay가 한국에서 출시될 수 있는 승인을 받았다고 확인했으며, 이는 한국에 있는 사용자를 위한 관련 변경 사항을 추가하는 iOS 16.4와 일치합니다.
애플의 결제 플랫폼은 현대카드와 1년 독점 제휴를 통해 한국에서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다. 그러나 새로운 조건은 더 이상 배타적 파트너십이 없음을 시사하며, 이는 한국에서 서비스가 시작되면 다른 은행들도 한국에서 Apple과 협력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한국의 금융 당국은 이미 애플페이의 승인을 완료하였고 애플 또한 국내 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작업을 마친 상태입니다. 이제 사용하는 일 만 남은 것입니다. ios16.4의 정식 업대이트는 3월 15일 오전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업데이트를 하면 아이폰의 지갑 앱에서 현대카드를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이소, 배달의 민족 앱에 애플페이 기능 등장
지난 2일 아사모(아이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진 한 장이 애플 국내 유져들을 설례게 하였습니다. 바로 배달의 민족에 결제수단을 설정하는 페이지에서 애플페이를 설정하는 항목이 나타난 것입니다. 이 항목은 몇 분 후 사라졌습니다. 배달의 민족 측에서 애플페이 출시를 앞두고 테스트를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바로 사라지기는 하였지만 애플페이의 출시가 바로 눈앞에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충분한 근거가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이소의 셀프계산대에서도 애플페이 항목이 나타났다는 sns후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안내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새로운 옐로 색상의 iPhone 14 및 iPhone 14 Plus를 발표했다. 이로써 올봄 라인업에 색상 선택의 폭이 한층 더 넓어질 전망이다. 멋진 디자인과 내구성을 겸비한 iPhone 14 및 iPhone 14 Plus는 견고한 Ceramic Shield 전면 커버, 향상된 성능 지속 시간과 손쉬운 수리를 위해 업데이트된 내부 디자인, 놀라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특히 iPhone 14 Plus는 iPhone 사상 가장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자랑한다. 1또한, Apple이 곧 Apple Pay를 대한민국에 출시함에 따라, 한국 이용자들은 새로운 iPhone 옐로를 포함한 iPhone에서 Apple Pay를 사용해 온/오프라인 가맹점 및 앱에서 쉽고 빠르고 안전한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된다. 2새로운 옐로 색상의 iPhone 14 및 iPhone 14 Plus는 3월 10일 금요일부터 사전 주문이 가능하며, 3월 14일 화요일부터 매장에서 판매된다.
Apple의 월드와이드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밥 보셔스(Bob Borchers)는 “iPhone은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소비자들은 매일 iPhone을 통해 일상적인 일들을 처리한다. 그리고 이제 이 라인업에 모두가 반길 만한 새로운 옐로 색상의 iPhone 14 및 iPhone 14 Plus가 합류한다”며, “놀라운 배터리 사용 시간, 가벼운 디자인, 프로급 카메라와 동영상 기능, 위성을 통한 긴급 구조 요청 등의 혁신적인 안전 기능, 그리고 iOS 16의 모든 기능까지 갖춘 iPhone 14은 새로운 iPhone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선택사항이 되어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위 내용은 애플코리아 뉴스룸의 내용 중 일부입니다. 애플코리아는 아이폰 14의 옐로우 버전 출시 소식을 전하며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하였습니다.
요약
▶ ios16.4 beta.2에 애플페이 관련 코드 등장( ios16.4는 3월 15일 공식 업데이트 예정)
▶ 다이소, 배달의 민족 등에서 애플페이 결제 항목 등장
▶ 애플코리아 뉴스룸을 통해서 애플페이 사용 공식 발표
▶ 금융 업계에 따르면 이 달(3월) 3번째 주중, 20일에서 25일 사이에 애플페이를 개시할 예정
▶ 현대카드가 독점적 지위를 포기하였으나 당분간은 현대카드를 통해서만 애플페이를 이용가능
▶ EMV(유로페이, 마스터카드, 비자카드)를 지원하는 카드를 통해 사용 가능(현대 또는 해외 사업자)
댓글